파키스탄 국제 대학교의 비전과 여정

글: 김경언 파키스탄 국제대학교 총장

파키스탄 국제대학교 (이하 PGI)가 설립 3년 차를 맞이 하며 PGI 김경언 총장이 학교와 나눈 비전과 여정입니다. 소식지 34호에 실렸던 내용의 일부입니다.

파키스탄 국제대학교(Pakistan Global Institute, 이하 PGI)가 설립 3년 차를 맞이 했습니다. PGI의 시작은 작고 연약했습니다. 사랑과 섬김의 비전을 품고 한 걸음씩 나왔습니다.
PGI는 “교육을 통해 사랑하는 공동체를 만든다”는 소명을 바탕으로 파키스탄을 비롯한 서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시 민 교육을 선도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PGI는 지식과 정보 전달을 넘어, 각기 다른 배경과 신앙을 가진 학생과 교직 원들이 사랑과 섬김의 정신 속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가 되고자 합니다.
‘현대 교육학의 아버지’인 요 한 아모스 코메니우스(J. A. Comenius)는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가르친다”는 교육의 보편성과 지식, 덕성, 신앙 의 조화로운 교육을 강조했습니다. 코메니우스의 가르침처럼 PGI의 교육도 인성 교육, 영성 형성, 실천을 추구하고, 사회 통합과 평화의 도구가 되길 소망하고 있습니다.

PGI 대학이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교육의 내용은 확실히 다른 대학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컴퓨터, 수학, 한국어 등 다양한 새로운 것들을 배울 기회를 주고, 또 대인관계 기술 및 리더십 훈련을 통해서 삶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현재 PGI는 경영학, 컴퓨터과학, 데이터분석 전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함께 학생 주도형 그룹 스터디, 자기 변혁적 리더십 교육(LDP) 은 PGI만의 강점입니다.
현재 PGI는 전국 34개 도시에서 선발된 117명의 재학생이 함께하며, 전체 학생 70% 이상이 기숙사에서 공동 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교수진은 한국, 캐나다, 영국, 파키스탄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세대와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다국적 캠퍼스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23명의 교수진과 54명의 직원이 함께하며, IT, 미디어, 행정, 도 서관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도 교육을 통한 내적 변혁과 공동체의 회복을 이루어 갈 PGI의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동행을 간절히 소망합니다.